출처 : http://msdn2.microsoft.com/ko-kr/library/tc0204w0(VS.80).aspx


Interop 응용 프로그램 배포

Interop 응용 프로그램에는 일반적으로 .NET 클라이언트 어셈블리, COM 형식 라이브러리를 나타내는 하나 이상의 interop 어셈블리, 하나 이상의 등록된 COM 구성 요소 등이 포함됩니다. .NET Framework SDK에서는 형식 라이브러리를 interop 어셈블리로 가져오고 변환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interop 어셈블리는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다른 어셈블리와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어셈블리에는 강력한 이름을 지정할 수 있는데 강력한 이름의 어셈블리에는 고유하게 식별되는 게시자의 공개 키가 포함됩니다. 게시자는 /keyfile 옵션을 사용하여 형식 라이브러리 가져오기(Tlbimp.exe)로 생성된 어셈블리에 서명할 수 있습니다. 서명된 어셈블리는 전역 어셈블리 캐시에 설치될 수 있지만 서명되지 않은 어셈블리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전용 어셈블리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전용 어셈블리

전용으로 사용될 어셈블리를 설치하려면 응용 프로그램 EXE 및 가져온 COM 형식이 포함된 interop 어셈블리를 동일한 디렉터리 구조에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서로 다른 응용 프로그램 디렉터리에 위치하는Client1.exe와 Client2.exe에서 전용으로 사용될 서명되지 않은 interop 어셈블리를 보여 줍니다. 이 예제에서 LOANLib.dll이라는 interop 어셈블리는 두 번 설치됩니다.

전용 배포 시 디렉터리 구조 및 레지스트리 항목


디렉터리 구조 및 Windows 레지스트리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COM 구성 요소는 Windows 레지스트리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예제의 Client1.exe와 Client2.exe는 서로 다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COM 구성 요소를 두 컴퓨터에 모두 등록해야 합니다.

공유 어셈블리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서 공유하는 어셈블리는 전역 어셈블리 캐시라고 하는 중앙 리포지토리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NET 클라이언트에서는 서명되고 전역 어셈블리 캐시에 설치된 interop 어셈블리의 동일한 복사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ev > .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rializeToXML - C#  (0) 2009.08.10
C# Web Service -> REST  (0) 2009.08.09
Integrating WCF Services with COM+  (0) 2008.09.03
RCW, CCW  (0) 2007.10.04
"The underlying connection was closed" - WebServices  (0) 2005.10.13

+ Recent posts